FAMILY

시프트 에디터가
전하는 포근한
패밀리 이야기

FAMILY PWX25

언제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따뜻한 가족의 사랑. SHIFT i 패밀리는 ‘자연의 치유’를 주제로 우드의 편안함, 은은한 샌달우드와 파출리 향을 담아냈습니다. 은은한 샌달우드와 파출리의 향으로 샤워하는 동안 치유의 시간을 보내 보세요.

  • KR가족에 대한 사랑이 가득 담긴 패밀리 향입니다.​매일봐도 오랜만에 봐도 언제나 내 편인 가족과 같은 편안함.​ 동양적이면서도 세련된 파출리향과 따뜻하고 깊은 우디향을 담아 힐링 샤워를 선사합니다.​
  • ENSHIFT MAY EDITION is family scent with love for the family. ​We will always be by your side comforting you as a family. ​ Enjoy healing shower moments with oriental, modish patchouli scent and warm and deep woody scent.​​

가족과 지내는 시간, 무엇을 하며 보내시나요?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해 드릴께요!

윈더

wonder,2017,스티븐 크보스키

누구보다 위트 있고 호기심 많은 매력 부자 ‘어기’.​ 하지만 남들과 다른 외모로 태어난 ‘어기'는 모두가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대신 얼굴을 감출 수 있는 할로윈을 더 좋아합니다.​10살이 된 아들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고 싶었던 엄마 ‘이사벨’ 과 아빠 ‘네이트’는​‘어기'를 학교에 보낼 준비를 하고 누구보다 그를 사랑하는 누나 ‘비아'도 ‘어기'의 첫걸음을 응원해줍니다.​

그렇게 가족이 세상의 전부였던 ‘어기'는 처음으로 헬멧을 벗고 낯선 세상에 용감하게 첫발을 내딛지만​ 첫날부터 ‘남다른 외모'로 화제의 주인공이 되고, 사람들의 시선에 큰 상처를 받는데 ...​

선천적 안면 기형인 어기는 든든한 버팀목인 부모님과 누나의 응원 속에서 당당하고 씩씩한 아이로 성장합니다. 눈물을 강요하지 않고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착한 영화, ‘원더’를 통해 포근한 가족애를 느끼고 항상 응원해주는 가족에게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Like Father Like Son, 2013,
고레에다 히로카즈

성공한 비즈니스맨 료타는 어느 날 병원으로 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습니다. 6년 간 키운 아들이 자신의 친자가 아니고 병원에서 바뀐 아이라는 것. 료타는 삶의 방식이 너무나도 다른 친자의 가족들을 만나고, 주말마다 서로의 아들을 교환하며 알아가는 과정에 자신과 아들의 관계를 돌아보면서 고민과 갈등에 빠지는데 …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외에도 '바닷마을 다이어리', '어느 가족' 등 가족 영화로 유명한 감독입니다. 참고로 고레에다 감독은 어느날 자신의 딸이 “다음에 또 놀러오세요."라고 인사한 것에 충격과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일화처럼 이 영화는 아버지와 자식 간의 정신적 유대감, 혈연, 자식과 보내는 시간 등을 고민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가정의달에 이 영화를 보면서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고 아이, 부모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나는 매일 엄마와
밥을 먹는다

정성기, 출판사 헤이북스
예순다섯 아들, 아흔둘 노모를 위해 매일 요리를 하다​. 눈물 한 방울, 웃음 한 큰 술 그리고 애증 1/2개가 만드는 영혼의 레시피.

할배가 된 아들이 치매 중기의 노모를 봉양하며, 매일 최후의 만찬이 될지 모를 엄마의 밥상을 직접 차리며 벌어지는 에피소드와 인생의 깨달음을 솔직하게 적어간 에세이 『나는 매일 엄마와 밥을 먹는다』 입니다.

머릿속에 바늘 100개가 꽂혀 있는 듯 신경이 날카로워져 고통스러웠던 스머프할배는 한때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세상 누구보다 강했던 엄마에서 이제는 자신의 보호 없이는 한순간도 생존하지 못할 것 같은 치매 환자가 된 노모를 천륜이 아니더라도 손을 놓고 싶지 않았습니다.

치매 환자의 광기와도 같은 발작과 한없이 사랑하고 존경하는 엄마의 모습을 번갈아 보이는 징글맘을 향한 스머프할배의 고뇌와 애증이 독자로 하여금 부모와 자식, 가족 간의 관계에 대해 되돌아보게 합니다.

엄마, 오늘도 사랑해

구작가, 출판사 위즈덤 하우스
소리를 잃고 이제는 빛까지 희미해지지만​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작가가 되기까지​항상 함께했고 응원하며 믿어줬던 단 한 사람, 엄마.

‘엄마’라고 부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찡해진다는 구작가. 그녀는 엄마가 안 계셨으면 본인도 없었을 것이라 고백했습니다.​​이 책에서는 엄마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두 살 되던 해 ‘청각 장애’ 판정의 충격, 엄마 말을 알아들을 수 없었기에 더더욱 고집불통으로 떼를 썼던 일, 돈을 놓고 왔는데도 과자를 훔친 걸로 오해받았지만 나만을 믿어준 엄마에 대한 기억, 한 단어를 몇 백 번이나 반복해서 말해준 엄마에게 드디어 ‘엄마’라고 부르던 날의 기쁨, 고민 끝에 일반 학교로 옮겼지만 들을 수 없었기에 혼자 다른 행동을 하고 오해도 많이 받았던 나날들 속에서 그때마다 미안해하던 엄마의 모습 등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엄마의 큰 사랑을 흉내 낼 수도 없지만 조금은 알게 된 지금, 엄마가 내 엄마라서 너무 좋고 매일매일 오늘도 사랑한다고 구작가는 온 마음을 다해 그림과 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PLAY1

꽃길세정

'꽃길'은 세정이 어머니를 생각하며 쓴 편지에서 시작된 곡입니다. 돌이킬 수록 미안하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내며, 어머니께 "꽃길만 걷게 해줄게요."라고 다짐하는 가사에서 언제나 사랑을 주는 가족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PLAY2

엄마가 딸에게양희은

저마다의 고민을 안고 행복을 바라는 엄마의 마음....서로를 온전히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가정의 달 5월 만큼은 마음속 깊은 곳 진심을 찾아 한번 쯤 표현해 보세요. '딸'이었던 내가 '엄마'가 되면 알 수 있을까? '엄마'가 된 내가 '딸' 그리고 '엄마'를 이제는 온전히 이해할까? 어쩌면 끝까지 갈등 속에서 상처와 사랑이 어긋날 수밖에 없는 미답의 관계이기도 합니다.​ 서로 상처가 된다는 걸 알면서도 내뱉으며 갈등은 시작되고. 후에 이해하고 후회하고 그리워하고...​ 그리고 혼자만 들리게 사랑한다 말합니다.

출처 네이버뮤직
01

가족과 즐기는 미술치료

만다라 그리기는 집에서 흔하게 즐길 수 있는 미술 치료 중 하나입니다. 만다라 미술치료는 일상의 근심과 걱정을 잊게 하고 명상을 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족과 원 안의 패턴을 자유롭게 칠하면서 근심과 스트레스를 지워보세요.

출처 bunch_matgrim

SHIFT 테라피스트 추천, 함께 즐기면 좋을 향

파출리 patchouli

파출리 향기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다라 그리기로 명상을 즐기면서 파출리향으로 긴장을 풀어보세요.

02

가족과 즐기는 음악치료

음악감상 치료법은 감정에 따라 추천하는 음악이 다릅니다. 가족의 마음을 살펴보고 서로의 마음 상태에 맞는 곡을 선곡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슬프고 우울한 마음을 가지고 있을 때는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운명과 비창을 추천드립니다. 피로할 때는 상쾌한 기분을 주는 비발디 사계 중 봄이나 바흐의 수상 등 생기 있는 음악을 통해 피로를 회복해보세요.

출처 네이버뮤직

SHIFT 테라피스트 추천, 함께 즐기면 좋을 향

히노끼오일(편백오일) cypress oil

히노끼오일로 즐기는 피톤치드 테라피는 심리적인 안정을 줄 뿐만 아니라 쾌적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음악 감상시에 편안한 마음과 쾌적한 환경에서 효과적인 음악치료를 해보세요.

03

아이와 즐기는 놀이치료

가족과 아이와의 놀이치료는 아동의 문제 행동을 감소시키고, 아이와 가족간의 정서적 유대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가족간의 갈등이나 문제해결이 필요하다면 가장 효율적인 테라피 입니다.​ 손 인형, 인형의 집, 미술도구나 블록 등을 이용해 자유롭게 '가상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세요.​

출처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SHIFT 테라피스트 추천, 함께 즐기면 좋을 향

샌달우드 sandalwood

샌달우드는 진정, 이완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잘 흥분하는 아이를 위해 놀이치료를 진행하신다면 샌달우드 향과 함께하여 더 효과적인 놀이치료를 진행해보세요.


MORE

  • 02-2038-2363 AM 9:00 - PM 6:00
    (주말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PM 1:00 - PM 2:00
  • 기업은행 337-116779-01-019
    (주)에이치이공일

TOP